본문 바로가기
개발자의 삶/Git

GIT 커밋했는데, 다른 개발자에게 보이지 않을 때

by 나.R.D.(Rule Destoryer) 2020. 2. 17.

git을 사용한지도 어느 덧 한달이 지났다.
여러 기능을 써본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나름 clone, pull, add, push, commit, rebase, merge, branch 변경, rollback 정도를 쓰면서 나름 익숙해졌다고 생각했었다.
Intellij로 말이다.

근데 오늘 커밋을 했는데, 내 소스가 반영이 되지 않은 일이 생겼다.

뭐지? 난 커밋을 했는데?

내 IntelliJ 화면 깃 전체 히스토리에서도 내 커밋된 정보가 있었다. 근데 왜 내 소스는 반영이 되지 않은 걸까?

이유는 push를 하지 않아서다.

다른 개발자와 행여 쫑날 수 있으니, 생각나는 대로 pull 받으면서 merge하는 게 습관이 되었다.

히스토리를 다시 확인해보았다.

origin 따로, 브랜치 따로 태그가 달려있었다.

이말인즉슨, 내 로컬과 브랜치 소스가 상이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origin과 브랜치와 소스를 맞추기 위해 push를 했다.

결과는 정상적으로 소스 반영.

소스 커밋 후, 푸시를 생활화하는 것으로 마무리.......

반응형

'개발자의 삶 > G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cOS Big Sur에서 git 설치하기  (10) 2023.02.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