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맞춤법 자동 교정을 끄게된 동기

이런 게 있을 거라는 걸 상상도 하지 못했다.


필자는 개발자이기 때문에 간혹 맞춤법과 무관한 영문자를 쓰는 경우가 있다.


예를 들어 FileInputStream 에 흔히 클래스 대문자를 따서 fis 와 같은 별 의미 없는 영문자를 쓰는데,


이게 부분을 fis 만 치고 띄어쓰기만 해도 자동으로 고쳐지는 경우가 있는다.


어찌나 불편하던지 ... 다시 ctrl + z (되돌리기) 를 해서 고쳤었다.


사실 소스를 sns 로 봐달라고 보낸적은 없고, 대부분 exception 같은 경우에만 오고 가서 이런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었다.


하지만 어제 처음으로 직접 운영서버에 반영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겨 개발을 모르는 누군가에게 소스를 보낼 일이 생겨서 한 20 라인 가까이 되는 소스를 아무 생각 없이 보냈다.


자, 이제 잘 반영이 됐나 봤더니 화면이 하얗다.


내 로컬은 잘 되는데, 그래서 혹시 개발자도 툴을 통해서가 아닌 text editor 로 타이핑 치면 오타가 날 수 있으니


사진을 찍어서 확인해달라고 하면서 톡으로 보냈던 내 소스를 확인해보니 아니 이건 fis 는 his isr 은 sir 과 같이 지멋대로 변해있지 않은가?!?!?!?!??


아... 그래서 소스는 다시 보낼테니 그걸로 적용해달라고 하고, 업무 외 시간을 쪼개서 열심히 톡 고객센터에서 항의글을 올리려던 중...


이게 분명 카톡에서 제공해주는 기능은 아닐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맥 기능을 열심히 찾았다.


역시 !! 백투터맥에 엘캐피탄 버전에 대한 맞춤법 검사에 대한 부분이 나왔다.


해결 방법


적어도 자동으로 맞춤법 수정 체크를 풀면 이러한 현상은 없을 것이다.

참고

http://macnews.tistory.com/3738

반응형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