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RD/도전! 육아의 달인

서울 상상나라 2탄 과학놀이 물편! 물로 할 수 있는 과학 놀이

by 나.R.D.(Rule Destoryer) 2023. 2. 20.


오늘은 지난 번 시간 때문에

체험하지 못한 과학놀이 물만 체험하였다.

지난 글을 제일 하단에 링크를 걸어두겠다.


이번엔 지난 번에 찍지 못한 건물 외관까지 찍었다.


정말 여러가지 테마가 있어서

아이들을 데리고 가기가 좋은 것 같다.

얼마 전에 아이들 학습지 선생님께서

졸업 시즌이라 주말에 사람들이

많이 놀러가는 것 같다라는 정보를 주셨다.


그래서인지 이번 주말은 다른 주말과 달랐다.

다 와서 주차까지 하는데 족히 30분은 넘게 걸린 것 같다.


주차장은 넓어서 좋은데,

아무래도 어린이대공원 방문객들과 같이 사용하다보니

만차가 된 것 같다.

주변 공영주차장도 혹시 몰라서 전화해보니

사정은 비슷한 듯 했다.

주차장에서 올라와서 1층 외부 모습이다.


갑자기 둘째가 공룡과 사진을 찍고 싶다고 해서

밖으로 나와서 사진을 찍었다.


첫째는 핑크퐁이랑 찍고 싶다하여


밖에서 사진을 찍고 난 후,



- 관람안내 -






* 개관시간: 오전 10시 ~ 오후 6시
* 휴관일: 매주 월, 1월 1일, 설날 및 추석 연휴
* 관람요금
- 4천원(36개월 이상)
- 3천원(단체)
- 무료: 36개월 미만, 만 65세 이상,
장애인(회원) 동반 성인 1인,
국민기초수급생활자, 국자유공자, 독립유공자 배우자 및 자녀,
다둥이(3자녀 이상 다둥이행복카드 소지자)










1층 카페


시간이 없다.
지난 번에 과학놀이 물놀이를 하지 못해서
아이들이 너무 아쉬워 했기 때문에,
3층까지 빨리 뛰어올라갔다.

층별 안내(3층)



10시부터 매시 40분간 마지막회차 5시까지 입장 가능하다.

지난 번에 5시 넘어서 올라와서 입장이 제한되었기 때문에

이번엔 과학놀이 물영역을 먼저 공략했다.

시간도 때마침 4시 7분 전!!!!


와우~ 근데 줄은 이미 어마무시했다.


정시에 와도 입장할 수 있는 지는 잘 모르겠지만,

인원수 제한을 두는 지는 잘 모르겠다.

왜냐하면...


ㅇㅈ?


입장하자마자 모든 놀이에 이미 포화상태다.

그래서 인기 없는 놀이부터 돌기로 했다.

시간이 지나면 금방 자리가 생기니 초반부터 힘 뺄 필요는 없다.


이 물 놀이는 화장실에서도 가끔씩 하는 놀이일텐데(?)

화장실 거울에서 수증기 때문에 물을 뿌리거나 휴지 등으로 닦을텐데

물 뿌리는 놀이라고 생각해도 된다.

제일 상단에서 물줄기가 내려오는데, 뽁뽁이(?)랑 실리콘 도형으로

벽면에 붙는다는 걸

이번 놀이는 정확히 무슨 놀이인지 못봤는데,
물 분수 위에 공을 올려놓으면 공이 띄우는 게 아닌지...


몇 번 물 위에 띄우려고 시도 했지만, ㅎㅎ
결국엔 물구멍을 막아버렸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 보고 어찌나 웃기던지... ㅋㅋㅋ

이번엔 과학놀이인지 잘 모르겠지만,
물 양동이에 물을 담아 올리기


도르레 원리를 알려주는 체험인 듯하다.

그 양동이 넘어 뒷이야기


나뭇잎을 형상화한 듯보여서 나뭇잎이라고 표현했다.

아! 이게 포인트일 수도 있다.
나뭇잎을 따라 내려온 뒤에 마지막에
떨어지는 물의 힘으로 물레방아를 돌려준다.


수압 물대포!


수압으로 공을 밀어주는 물대포!


물대포는 보는 재미가 있다 ㅋㅋ


다양한 모양과 도구에 있는 구멍을 통해

수압으로 할 수 있는 물분수 쇼!



물 구멍을 막으면, 도형 및 구멍으로 물줄기가 나온다.


공으로 물대포 쏘기

아이들에게 인기가 있는 체험 중 하나인 것 같다.
공을 레일 위에 올리면 곡선에 따라서 데굴데굴 굴러가고,
마지막 수압으로 인해 물 대포 발사!
공이 통 안으로 들어가면,


소용돌이로 빨려들어간다.



회오리 슈웅~~


마지막 물고기 잡기


제일 인기있는 놀이였다.

아무래도 낚시하는데 시간이
꽤 소요되는 놀이여서 그런지
대기기간이 오래 걸려서 마지막에
사람이 차츰 빠질때 체험하였다.

낚싯대로 물고기 잡기는 성인이 해도 힘들었다.
자석 힘이 약해서 그런 것 같다.


잘 안잡혀서 그런지 나중에는 그냥 손으로 잡아서

낚싯대에 붙이는 수준으로 물고기 잡이를 했다 ㅋㅋ


여기까지 물놀이 체험 끄읕~~~


몇가지 더 있긴 했는데,

아이가 별 흥미가 없어서 찍지 못했다.

서울상상나라는 이번이 두번째 방문이었지만,

아이랑 같이 가기 참 좋은 곳인 것 같다.

집이 가까운 사람들이 부러울 정도로

가까이 있다면,
자주 방문하고 싶은 곳이였다.


위치는 👇

위치



서울상상나라 첫방문 글

어린이대공원 상상나라로 아이들 상상 업하러 떠나요.

첫 스타트부터 쉽지 않았지만, ... 뭔소린가 할 수도 있지만, 아이들 키우다 보면 아... 공감해주리라... 건물 사진도 못찍었네... 위치 어린이 대공원역 1번출구 나오는 방향으로 200미터 정도 가면

seodaeya.tistory.com

반응형

댓글